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스타벅스 커피 세미나 후기, 리저브 원두, 차이점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벅스에서 운영하는 세미나 후기에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 커피 세미나 일정은 매장마다 다르고, 신청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커피세미나 참석을 원하는 분은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고, 매장파트너에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스타벅스 리저브에서 운영한 “재배지역별 커피 특징: 나만의 커피 취향 찾기”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장소개
2. 리저브 추출기구(POC / CAMEX)
3. 커피벨트란?
4. 재배지역별 특징
5. 나만의 커피 취향 찾기
매장 파트너 분이 테블릿 pc와 피피티자료를 나눠주고, 목차대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우선 스타벅스 중에서도 스타벅스리저브는 극소량 재배되어 한정 기간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했다고합니다. 그래서 아주 진귀하고 특별한 커피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리저브 매장 직원이 되려면 자격증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CHEMEX

리저브의 추출기구는 POC / CHEMEX 로 나눠어져있다고 합니다. 이 중 CHEMEX 핸드드립 방법으로 커피를 내려주셨습니다. 케맥스는 필터 위의 원두를 96℃ 물로 적시듯이 30초간 내려주고, 다음으로 케맥스 용기의 끝부분까지 물을 부어 약 3분간 내려준다고 합니다. 천천히 나눠서 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커피 벨트(영어: Bean Belt)는 커피나무를 재배할 수 있는 위도 범위를 뜻합니다. 이 지역은 북회귀선과 남회귀선 사이에 존재합니다. 원두 재배지역으로 크게 3곳을 말해주셨는데, (라틴아메리카 / 아프리카, 아라비아 / 아시아 태평양) 존이 있습니다.

나만의 커피 취향찾기로 이 곳에서 판매하는 3가지 원두의 향을 맡고, 시음해보았습니다.

파나마 보케테  

달콤한 감귤의 산미와 가볍게 볶은 캐슈넛의 고소한 풍미

지역: 보케테 . 파나마
품종: 카투라 . 카투아이
산미: MEDIUM
바디: MEDIUM
가공방법: 워시드
추출방식: POUR OVER

콜롬비아 피탈리토 핑크 버본

화사한 꽃 향기와 달콤한 복숭아, 열대과일의 풍미

지역: 우일라 . 콜롬비아
품종: 핑크 버번
산미: LOW - MEDIUM
바디: LIGHT - MEDIUM
가공방법: 워시드
추출방식: POUR OVER

수마트라 마운트 가당

은은한 삼나무향 너머로 풍겨오는 부드러운 카라멜의 달콤함

지역: 수마트라 . 인도네이시아
품종: 리니 . 시가우탱
산미: MEDIUM
바디: MEDIUM-FULL
가공방법: 세미 워시드
추출방식: CHEMEX

저는 이 중 고소한 “파나마 보케테”가 괜찮았는데, 다른 분들은 각 기 다른 원두를 고르셨습니다.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고, 좋아하는 커피 향과 맛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커피와 함께 라즈베리 쇼콜라와 청담 진저 케이크가 제공되었습니다! 리저브에서 판매하는 디저트였습니다. 라즈베리 쇼콜라는 라즈베리가 들어간 진하고 묵직한 초콜릿 케이크고, 청담 진저 케이크는 고급스러은 생강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부드러운 파운드 케이크 입니다!

이상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원두와 맛 등에 대해 알아보소, 세미나 후기 등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세미나가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으며, 커피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