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the robot

내돈내산 요아정(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 솔직 후기 본문

맛집 리뷰

내돈내산 요아정(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 솔직 후기

로봇을풀어주다 2024. 11. 15. 16:1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에 먹어본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요아정에 대해 아주 솔직하고도 자세한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제목에서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요아정은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름이랍니다. 처음 들었을 땐 그냥 요거트 아이스크림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 뭐지? 하고 한참 고민을 했었거든요. 정수기, 정수리, 정형외과정말 다양한 단어들이 떠올랐죠. 친구랑 몇 분을 웃다가 깨달았어요. , 이게 바로 정석이라는 뜻이구나! 😅

 그래서, ‘정석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기대감을 가지고 요아정을 만나러 갔습니다. 요아정이란 이름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에 다양한 토핑을 얹어서 만들어 먹는 디저트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법한 맛을 담고 있겠죠?

 

1. 가격과 첫인상

제가 주문한 건 딸기, 초코, 치즈큐브 토핑이 올라간 요아정! 이 세 가지 토핑이 다 올라간 메뉴의 가격은 13,000원이었어요. 요거트 아이스크림 한 컵이 13,000원이라니처음엔 조금 놀랐습니다. 가격이 꽤 사치스러웠죠. ‘진짜 맛있으면 그 정도는 쓸 수 있지!’ 하고 마음을 다잡고 맛을 봤는데요.

첫 인상은 아주 깔끔하고 신선한 느낌이었습니다. 크리미한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그릇에 담겨 있고, 그 위에 토핑들이 아기자기하게 올라가 있더라고요. 딱 보면 이건 확실히 나를 만족시킬 아이스크림이 될 거야!’라는 느낌이 팍! 들었습니다.

 

2. 맛의 첫인상: 새콤한 요거트의 매력

한 입 먹어보니, 전체적으로 새콤한 맛이 가장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요거트 특유의 상큼한 새콤함이 입안에서 퍼지면서, 상쾌한 기분을 주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여기서 딸기 토핑이 좀 특이했어요. 딸기가 아직 제철이 아니라서 그런지 시큼한 맛이 강하게 나더라고요. 보통 딸기 토핑을 기대하면 상큼하고 달콤할 것 같잖아요? 근데 이 딸기는 좀 더 시큼하고 약간 떫은 맛이 나서 그 부분은 개인적인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 
초코와 치즈큐브의 역할

이제 초코와 치즈큐브 토핑! 초코는 약간 소프트 초코 느낌이었는데, 딱 입에 넣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그런 맛. 초콜릿과 요거트의 궁합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어요. 초콜릿의 달콤함과 요거트의 새콤함이 잘 어우러지면서 의외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초코가 워낙 부드럽다 보니, 처음에 입안에서 요거트와 섞일 때 살짝 물리는 느낌도 있었어요. 이게 사람에 따라선 좀 덜해질 수도, 더 강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치즈큐브! 치즈가 어떻게 이렇게 맛있을 수 있을까요? 치즈 큐브가 살짝 짭조름한 맛을 내면서 요거트의 새콤함과 초코의 달콤함을 잘 잡아주는 역할을 했어요. 단맛과 짠맛이 한 번에 느껴지는 그런 조화로운 맛이었습니다. 치즈 큐브는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긴 했지만, 그만큼 오히려 다른 토핑들이 더 빛을 볼 수 있는 구조가 되었어요.

 

4. 전반적인 맛의 평가: 호불호가 갈릴 듯한 맛?

제가 먹은 요아정의 맛은 말 그대로 호불호가 갈릴 맛이었어요. 개인적으로 혈당 스파이크를 좋아하는 입맛이라서 그런지,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새콤함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섞인 이 맛은 딱히 엄청 맛있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뭐랄까요, 어느 정도 예상했던 맛이었고, 조금 더 강렬하고 맛있게 느껴질 수 있는 무언가가 부족한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반대로, 상큼하고 새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 디저트에서 건강함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이 맛이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그만큼 가격 대비 만족도가 떨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3,000원이면 확실히 좀 더 달고, 더 풍성한 맛을 기대하게 되거든요.

 

5. 결론: 요아정, 나의 최애 디저트?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요아정은 정말 호불호가 갈리는 디저트일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대박 맛있다고 느끼지는 않았지만, ‘새콤한 디저트건강한 디저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어요. 아이스크림보다는 조금 더 상큼하고,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물론, 가격은 생각보다 사치스러워서 그 점은 감안해야겠죠? 다음에는 다른 토핑도 한 번 시도해보고 다시 후기 남기도록 할게요! 😁

여러분은 요아정, 드셔보셨나요? 맛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마무리

이제 여러분도 요아정에 대한 대충의 느낌이 오시죠? 다들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한 디저트일 거예요! 가격이 살짝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맛있게 먹고 싶은 날에 딱 어울리는 아이템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