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탄탄면공방 후기 (擔擔 / 한국식 탄탄면)

반응형

오늘은 중국 음식 탄탄면과 한국식 탄탄면 음식점, “탄탄면공방”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탄탄(擔擔) : (짐을)짊어지다]
나를 위로해주는 음식
짐을 대신 짊어지는 요리
탄탄면은 청나라의 면 장수가 평행지게에 국수와 부재료가 담긴 통을 짊어지고 팔았다는데서 유래했습니다. ‘탄탄면공방’은 대한민국 최초 탄탄면 전문점으로, 한국인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새로운 한국식 탄탄면’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사천 지방에서 마장 소스에 면을 비벼먹던 탄탄면의 원형에 돈사골과 파, 마늘, 고추기름 등을 접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한국식 탄탄면’을 선보입니다.

1인세트 (오리지널 탄탄면) 탄탄면공방의 NO.1 시그니처 메뉴(국밥으로 변경 가능)

* 탄탄면 맛있게 먹는 방법
1. 채파와 면, 육고명을 잘 섞으면의 향을 음미합니다.
2. 국물부터 고소하고 깊은 맛을 음미합니다.
3. 탱글한 생면을 먹습니다.
4. 반숙 계란의 노른자를 올려 국물과 함께 먹습니다.
5. 튀김교자를 반으로 갈라 식혀서 먹습니다.
6. 나머지 반쪽은 국물에 적셔서 먹습니다.
7. 마늘 소스를 국물에 넣어 잘 섞어줍니다.
8. 볶음김치와 공기밥을 국물에 말아줍니다.

깊이감이 다른 진하게 우려낸 돈사골에 독창적인 풍미의 특별한 육고명을 얹고 알싸함이 느껴지는 개운한 파채를 더해 완벽한 맛의 밸런스를 만듭니다. 개인적으로 탄탄면에 땅콩 소스가 많이 들어가있는지 고소했고, 국물이 진하게 느껴졌습니다. 땅콩알러지 있으신 분들은 다른 메뉴 드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튁김교자는 바삭바삭한 식감에 속이 알차서 좋았습니다. 밥까지 선택할 수 있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도 오늘도 점심 맛있게 드시기를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